올로직 (ologic)

타이어는 더 크고
더 얇아졌습니다.



올로직(ologic)은 Ecology와 Logic을 합성한 Ecologic에서 착안해 지어졌습니다. 올로직 타이어는 브리지스톤이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친환경성’에 바탕을 두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타이어의 형태, 변형, 공기역학 등 물리적 특성의 최적화를 이뤄내 만든 타이어입니다.

올로직(ologic)은 브리지스톤의 차세대 친환경 기술 입니다.

올로직 타이어 기술은 성능과 연료효율성에 큰 향상을 가져왔습니다.

 

기존 타이어에 비해 트레드 폭은 대폭 줄이고, 타이어 직경은 크게 키웠습니다. 

좁은 직경의 타이어는 주행 시 타이어 트레드의 운동량이 커지면서 타이어가 눌리거나 찌그러지는 변형이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타이어 직경을 키우면 트레드 변형을 줄이면서 그에 따른 운동에너지의 손실도 함께 줄일 수 있게 됩니다. 이에 따라 타이어 회전저항도 감소하게 됩니다. 회전저항의 감소는 주행 중 타이어의 변형과 에너지 손실을 줄여 친환경성을 확보합니다. 이와 동시에 기존 타이어와 같은 수준의 안전성도 갖췄습니다

타이어가 얇아지면 공기저항을 덜 받게 되면서 전체적인 공기역학성 또한 향상됩니다. 공기역학성이 향상되면서 안전성이 후퇴할 것이라는 우려는 혁신적인 트레드 디자인과 첨단 소재 개발로 해결했습니다. 덕분에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에서 동시에 뛰어난 접지력을 발휘합니다. 올로직 기술이 적용된 타이어는 빗길 젖은노면에서 탁월한 접지력을 발휘하면서도 동시에 공기역학과 회전저항을 대폭 감소시킵니다.

BMW 올로직 타이어 적용

BMW i3 전용 타이어에 브리지스톤의 '올로직(ologic)' 기술이 적용됩니다. 올로직 타이어는 기존 타이어에 비해 트레드 폭은 대폭 줄이고, 타이어 지름은 크게 키운 개념입니다. 이에 따라 타이어는 더 크고, 더 얇아졌습니다. 올로직 기술은 브리지스톤과 BMW를 신뢰하는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급 성능, 안정성, 경제성을 제공합니다.


엔라이튼(ENLITEN) 기술

브리지스톤의 엔라이튼 기술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