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GT

슈퍼 GT시리즈는 고성능 GT 자동차를 기반으로 한 레이싱 카들이 경쟁하는 일본 최고의 그랜드 투어링(GT) 챔피언십 대회입니다.


















차량

슈퍼 GT에서는 두 개의 서로 다른 클래스가 동시에 경쟁하며, 각 클래스마다 고유한 규정과 경쟁자들이 있습니다.

GT500

자동차 엔지니어링의 정점에 있는 이 대회는 특수 제작된 레이싱카들을 제조업체들이 출전시킵니다. 이 머신들은 터보차저를 장착한 2.0리터 직렬 4기통 엔진을 탑재해 500 마력 이상의 출력을 냅니다.

GT300

FIA 인증을 받은 GT3 차량과 고유한 "GT300MC(마더 섀시)" 차량이 결합된 혼합 카테고리입니다. GT300은 GT500보다 출력은 약간 낮지만, 더 광범위한 기술과 전략을 제공합니다.

타이어 기술

1994년부터 수많은 슈퍼 GT 팀에 타이어를 독점적으로 공급해온 브리지스톤은 이 시리즈를 통해 포텐자 타이어 시리즈를 선보이고 개선해왔습니다.

지속가능성

슈퍼 GT는 탄소 중립 연료 사용과 레이스당 타이어 세트 사용량 감소 등 친환경적인 노력들을 꾸준히 도입하는 동시에 레이싱의 짜릿한 묘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FAST FACTS

8 라운드, 1명의 챔피언

슈퍼 GT 시즌은 일반적으로 일본의 상징적인 서킷에서 열리는 8 라운드로 구성되며, 간혹 국제 레이스도 개최됩니다.

팀으로서의 승리

슈퍼 GT는 2명 또는 3명의 드라이버가 참여하는 형식으로, 각 팀은 피트 스톱 중 드라이버 교체를 매끄럽게 실행해야 합니다.

석세스 웨이트 시스템

팀 간의 공정한 경쟁을 보장하기 위해 우승한 차량에는 다음 레이스에서 추가로 무게가 부여되는 석세스 웨이트(Success Weight)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레이스 일정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