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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취급방침

■ 총칙
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 ㈜(이하 '회사'라 함, 회사의 인터넷 사이트인 www.bridgestone-korea.co.kr)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 통신비밀보호법 등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는 등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4.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5.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7.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 방법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보호 대책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12.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3. 고지의 의무
1.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개인정보"란 살아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전화번호,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회사는 관련 법률, 정부의 지침을 준수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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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수집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성별, 나이, 주소, 휴대전화번호, 직업의 종류
선택수집항목 : (선택) 마케팅 활용 동의(SMS(문자)여부, 이메일 수신), 자동차 보유여부, 자동차명, 연식, 장착 타이어, 타이어교체일, 주행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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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Address,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방문 일시
3) 부가 서비스 및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추가 정보들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부가 서비스 및 이벤트 응모 페이지를 통해 명시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 수정을 통한 수집
②이벤트 또는 부가 서비스 별도 동의를 통한 수집
③입사지원서(이력서)등록을 통한 수집
※ 이 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별도 동의를 통해 추가 정보 수집
(3) 개인정보 수집 동의
회사는 이용자 가입 시 이용약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조회, 위탁에 대해 「동의한다」 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동의한다」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회원 가입, 이용자 맞춤 서비스 등 보다 나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실명 확인을 통한 타인의 개인정보 도용방지 및 가입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2) 이력서 등록
직원 채용을 위한 면접
(3) 신규서비스 개발,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전달.
① 서비스 제공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제공되는 각종 컨텐츠 이용 및 이벤트 응모, 무상보증서비스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이벤트 당첨 시 물품 배송,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상기 정보는 가입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4.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의 내용을 알리고 동의를 받은 다음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이하 '개인정보 취급위탁'이라 합니다)하며, 어느 하나의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5.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회사는 원칙적으로 "3.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이하 '수탁자'라 합니다)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2)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서울신용평가정보㈜ 실명/본인 인증, i-PIN서비스
루트쉘 DB 시스템 유지/보수사이트 관리, 이벤트 운영/당첨자 발표
※ 위탁 업체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단기 온라인 이벤트는 위탁업체 참여 시에 개별 공지됩니다.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2)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대금결재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3)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최초 회원가입 후 1년간 접속기록이 없는 이용자의 경우 회원정보를 삭제한다.
7.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1)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본인ID , 패스워드를 통하여 로그인 후 개인정보페이지 회원탈퇴 메뉴를 통해 탈퇴신청이 가능합니다.
2) 회원의 탈퇴요청이 완료된 이후에는 즉시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한다.
3)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4) 이 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별도 동의를 통해 수집된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시 파기한다.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 방법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법률에 의한 대리인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페이지’(또는 ‘회원정보수정’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3)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4)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 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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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쿠키의 사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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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 설정 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10.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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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3)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 전담 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를 통하여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이행 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실명인증값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개인 식별 정보 암호화
개인 식별이 가능한 실명인증값, 전화번호, 주소(번지, 동, 호수), 이메일은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본인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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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자: 이지희 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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